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재용 충수염 수술 상황
    Health IN 2021. 3. 20. 13:29
    반응형

    '국정농단' 사건으로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수염으로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돼 긴급 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충수염 수술은 1시간 정도 진행됐고, 수술 이후 경과는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용 충수염 수술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3월 19일 오후 5시쯤 복부 통증이 심해져 구치소 의무과장 진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치소 의무과장은 충수염이 의심된다고 판단해 이 부회장을 1차로 평촌에 있는 한림대병원으로 이송해 1차 진료를 받게 했는데요. 한림대병원은 서울구치소 인근 지정병원이어서 일단 이곳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흔히 맹장염으로 알려진 충수염은 배 오른쪽 아래에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데요. 이를 참고 방치할 경우 터져 충수 내부에 있는 이물질들이 복막 안으로 확산돼 복막염으로 진행됩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구치소에서 복부 통증이 시작됐을 당시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해 교도관 등에게 폐가 될 것을 우려해 최대한 참았지만, 진단 후 이송 과정에서 충수가 터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정병원인 한림대병원에서 의견을 받아 같은 날 다시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고 현재는 회복 중인 상태인데요. 다만 일반적인 충수염 수술과 달리 충수가 터진 상황이어서 장기 세척 등을 통해 감염을 막는 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적인 충수염 수술은 1주일 이내에 퇴원할 수 있지만, 충수가 터지면 장내 감염 정도에 따라 한 달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삼성 측은 역시 소식을 전해들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서울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지만 수감 상태여서 모든 상황을 간접적으로 전해듣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1월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는데요. 이 부회장은 특별사면이나 가석방이 없으면 2022년 7월 출소하게 됩니다. 이 부회장은 2017년 구속돼 이듬해 2월 항소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고 풀려날 때까지 1년가량 복역했습니다.

     

     

    충수염 맹장염 원인

     



    맹장염은 소장의 말단부에서 대장으로 이행하는 부위에 붙어 있는 10cm 정도의 충수돌기에 생기는 염증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수술적 절제가 필요한 급성 복통을 일으킵니다(급성 충수염). 때로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재발성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맹장염은 단단하게 굳은 변 덩어리, 기생충, 이물, 장 또는 충수 주위의 염증 등에 의해 충수가 폐쇄되어 발생합니다.

     

    충수염 맹장염 증상

     

     


    맹장염 환자의 95% 이상는 복통(주로 우하복부)을 느낍니다. 80% 정도에게 구토, 식욕 부진, 오심, 국소적인 복부 압통, 발열이 나타납니다. 복통의 경우 초기에 상복부 통증이 모호하게 느껴지다가 점차 우측 하복부에 국한되어 발생합니다. 

    개인마다 충수돌기의 위치가 조금씩 다르므로 우측 옆구리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충수돌기가 골반 내에 위치하는 경우, 배변 후에도 변을 보고 싶은 증상이나 치골 위쪽의 모호한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압통점은 충수의 정상 위치에 해당하는 점인 장골의 우측 전상극에서 5c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맥버니점(McBurney's point)입니다.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누운 자세를 취하면 통증이 나아지기도 합니다. 이외에 변비, 설사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충수염 맹장염 치료

     



    맹장염이 초기이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 항생제 치료를 시행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수술적 처치를 시행하여 충수돌기를 절제합니다. 수술 전후에 항생제를 투여하여 세균 감염의 위험을 줄입니다. 염증이 농양을 형성한 경우, 곧바로 수술하지 않고 배액관을 삽입하여 배농하고 항생제를 투여하여 염증을 가라앉힙니다. 이로부터 6~12일 후에 충수돌기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충수염 맹장염 합병증

     



    맹장염이 천공되지 않은 경우의 5~10% 정도, 천공된 경우의 15~65% 정도에서 수술 후 합병증이 발생합니다. 염증이 시작된 후 24시간 안에 20%, 48시간 안에 70% 정도의 환자에게서 천공이 발생하기 때문에 응급 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노인, 장막이 미성숙한 소아에게서 천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합병증으로는 감염이 가장 흔합니다. 염증이 심하거나 농양이 형성된 경우, 골반 내, 횡경막 아래, 복강 내에서 농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단면이 새거나 장벽이 약해진 경우, 장과 피부 사이에 누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장 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 폐색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는 수술 직후부터 수술 후 수년 후까지 다양합니다.


    이재용 나이 프로필

     



    출생 : 1968년 6월 23일 (53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경주 이씨 판전공파 41세
    신체 : 182cm, B형
    병역 : 전시근로역(추간판 탈출증)
    종교 : 무종교
    학력
    경기초등학교 (졸업)
    청운중학교 (졸업)
    경복고등학교 (졸업 / 62회)
    서울대학교 (동양사학 / 학사)
    게이오기주쿠대학 (경영학 / MBA)
    하버드대학교 (경영학 / 박사과정 수료)


     

    치과의사 이수진 이혼 이유 (+ 남친)

    목차 요즘 50대 치과 의사 한 명이 굉장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0대라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동안인데다 미인이고, 여기에 서울대출신입니다. 이제 막 20살을 바라보는 딸이 있는데, 27살

    deepsight-review.tistory.com

     

    지나 원정 성매매 근황

    가수 지나가 원정 성매매 논란으로 자숙한 지 약 2년 만에 자신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근황을 알린 것입니다. 2년 전 법원에서 성매매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뒤

    into-the-issue.tistory.com

     

    갤럭시A42 갤럭시A32 스펙 비교

    삼성전자가 ‘갤럭시A’ 시리즈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가격은 확 낮추고 필요한 스펙을 유지하면서 고급 스마트폰 시장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까지도 먹겠다는 전략

    lifeandfait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