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카 직영 중고차 온라인 쇼핑 인기 이유 (Feat. 코로나)
    Car IN 2020. 3. 25. 08:15
    반응형

    요즘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택배 물건을 배달받을 때만 하더라도 소비자와 택배 기사가 마주치지 않는 비대면 배달 방식이 이제 일상화됐습니다. 코로나가 가져다 준 새로운 일상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요즘은 중고차 쇼핑도 온라인으로 24시간 언제든 할 수 있게끔 바뀌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전문 업체로 불리는 케이카(K Car)가 24시간 온라인 중고차 쇼핑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중고차를 어떻게 온라인으로 구매하나 싶기도 한데,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더라도 충분히 소비자가 차량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중고차 구매할 수 있는 시대


    지금까지는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사더라도 할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대출 심사 절차 때문에 금융회사의 영업일과 일과 시간에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케이카는 365일 24시간 할부, 현금,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기존의 시스템보다 한 발 더 나아간 체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케이카캐피탈과 함께 협업 체제를 구축한 덕입니다. 물론, 모회사와 자회사가 수익 극대활르 위해 구축한 시스템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른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와 차이가 없다면 좀 더 수월한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같은 운영 협업 체제는 중고차 시장에서는 새롭게 인식되는 모습입니다.

    케이카는 기존에도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직영 중고 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것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현금 카드 케이카 할부 등 원하는 결제 방식을 구매자가 복수로 선택해 바로 결제하는 맞춤형 즉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3천만원 짜리 직영 중고차를 주문할 경우 현금 1000만 원, 카드 1000만원, 케이카 할부 1000만원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을 골라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케이카 할부는 최대 1억원을 최장 72개월까지 분할상환 할 수 있게끔 구성해 놨습니다.

    온라인으로 바로바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고 승인하는 체제는 중고차 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시도입니다. 이때문에 직영 중고차 주문 이후 온라인 결제, 배송 신청까지 모든 절차가 최대 1시간 안에 가능하다는 것이 케이차 측의 설명입니다.

    케이카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직영 중고차는 국내 최다 수준인 8000여대에 달합니다. 경쟁사에 비해 2배 이상 물량이 많다는 점은 소비자 선택권 측면에서는 꽤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매입부터 차량 진단 판매, 책임까지 직접 케이카가 담당하기 때문에 이른바 '중고차 사기'같은 것은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 3일 환불제, 3일 타보고 환불도 가능


    온라인 구매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이는 차원에서 케이카는 구매 이후 3일 동안 차를 타보고 환불을 신청할 수 있는 3일 환불제를 도입했습니다. 구매 후 3일 안에 차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떤 이유에서든 환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차량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을 줄이고,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시스템이라는 설명입니다.

    1년 전 도입한 3D 라이브 뷰는 실감나는 3D사진을 제공해 차량 평가사의 설명과 함께 장단점을 공개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특히 오전 11시 전에 온라인 주문을 완료하면 오후에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은 꽤나 획기적인 시도이자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업계에서 기존 제공한 시스템과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서인지 지난 2015년부터 2020년 3월까지 누적 이용 고객수는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1억원 넘는 차량이 판매될 만큼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나름의 자심감과 신뢰도가 어느 정도 구축됐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케이카는 어떤 곳?


    케이카라는 이름이 낯선 사람도, SK엔카라는 이름은 익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케이카는 2018년 한앤컴퍼니가 SK엔카직영을 인수한 뒤 새로운 이름으로 출범한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업체입니다. 중고차를 직접 매입하고 판매하는 직영 시스템입니다.

    케이카는 2019년 10월 1일 출범한 이후 중고차 판매량이 매월 증가세를 보이면서 2019년 4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해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완성차 못지 않게 과감한 스타 마케팅도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케이카는 회사 이름을 바꾸면서 영화배우 하정우 씨를 모벨로 발탁했고, 정우성 씨 역시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