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볼보 XC40 하이브리드 가격 디자인 단점
    Car IN 2020. 9. 2. 10:04
    반응형

    요즘 수입차 소형 SUV 시장의 경쟁이 상당히 뜨겁게 달아오르는 모습입니다. 벤츠가 선보인 2020 벤츠 GLB가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미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나름의 위치를 견고하게 만든 볼보 XC40 역시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면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눈에 띄는 것은 새롭게 출시되는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디젤 엔진 모델 생산 중단을 선언하며 친환경 자동차의 대명사로 거듭나려는 볼보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수입 소형SUV의 강자로 평가받는 볼보 XC4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매력 제원 가격 단점 등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2021 볼보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

    볼보가 새롭게 선보인 2021 볼보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표준 파워트레인 B엔진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볼보의 B엔진은 기존의 순수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것으로 첨단 운동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결합된 엔진 통합형 전동화 파워트레인입니다. 말이 좀 복잡한 것 같은데요.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는 이름처럼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인데 '마일드한'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하이브리드 가운데 가장 전기 모터에 대한 의존이 낮은 모델이죠. 


    전기 모터에 대한 의존은 낮지만 기존의 디젤과 휘발유 엔진과 비교했을 때는 상당한 연비 효율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배출저감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친환경 컨셉이 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 볼보 XC40에 탑재되는 B4엔진의 경우에 최고출력이 197마력, 최대토크 30.6kg·m입니다. B엔진은 출발 가속과 재시동을 걸 때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4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볼보 코리아의 설명입니다.


    해외에서는 볼보XC4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XC40 T5가 이미 출시돼 있는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마일드 하이브리드인 볼보XC40 B4까지만 출시된 셈이죠.

    볼보의 차량 구분이 디젤/휘발유/하이브리드가 아니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 전기차로 바뀌게 되는 만큼 볼보 XC4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머지 않아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 볼보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자인

    볼보 XC40 B4의 디자인이 반짝 관심을 받았던 것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남주리가 타는 차로 등장했을 때였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는 볼보 XC90과 S90를 비롯해 XC40까지 볼보의 인기 모델들 모두가 협찬된 덕에 볼보 차량에 대한 홍보가 상당히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남주리가 XC40을 타고 나왔을 때 일단 외관 디자인이 주는 느낌은 '젊다'였습니다. 소형 SUV가 주는 아담함과 30대의 젊은 힘이 묘하게 시너지를 낸 것있죠. 

    무엇보다 볼보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자리했는데요. XC90의 웅장함은 없지만 XC90 특유의 매력적인 디자인이 XC40에도 잘 가미됐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옆에서 보면 19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된 모습을 통해서 소형 SUV이지만 단단함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 됐고,  C필러가 주는 젊은 이미지는 쿠페 차량의 느낌도 함께 안겨줍니다.

    뒤에서 봤을 때는 볼보 측유의 시그니처 테일램트를 볼 수 있는데요, 트렁크 위쪽까지 LED가 세로로 뻗어있는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와 날렵함을 동시에 잡아냈다는 평도 나옵니다.


    2021 볼보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볼보 XC40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는데요. 센터패시아 중앙에 9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특이점으로 눈에 띄는 부분이 시동 방식입니다. 볼보의 다른 모델들은 다이얼을 돌려서 시동을 거는 방식인 반면 XC40은 버튼식을 채택했습니다.


    2021 볼보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제원 



    2021 볼보 XC40 마일드 하이브리드 단점

    볼보XC40 마이드 하이브리드의 가장 강한 경쟁차종으로는 2020 벤츠 GLB가 꼽히고 있습니다. 상대적 비교를 해보면 벤츠 GLB와 가격은 비슷한데 사이즈가 작다는 점이 단점으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물론 이건 볼보XC40의 자체적 단점이라고 보기어렵지만 구매자 입장에서 그럴 수 있다는 것이죠.


    특히, 벤츠 GLB가 볼보 XC40과 비슷한 가격대이면서 더 큰 사이즈로 사실상 중형급으로 출시되면서 볼보 XC40이 그동안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었던 지분을 상당부분 빼앗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2020 벤츠 GBL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 벤츠 GLB 가격 단점 리뷰

    요즘 세계 유명 브랜드에서 잇따라 신차를 내놓으면서 하반기 수입차 경쟁 시장이 상당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엄청 비싼 슈퍼카는 언감생심, 욕심내기 힘들지 몰라도 꽤 고급스러움을

    lifeandfaith.tistory.com


    볼보는 최근 방송인 박지윤 부부 사고를 통해 안전한 차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 번 더 각인받는 효과를 누렸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차라는 점과 더불어 이제는 친환경 컨셉까지 확고히 하면서 미래 지향적인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박지윤 볼보 XC90 가격 중고 안전 잔존가치

    원래 볼보 자동차 하면 가장 먼저 인식되는 것이 '안전성'이었습니다. '교통사고가 나고 죽지 않는 차'라는 인식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다소 중후한 느낌을 주는 부분이 있더라도 볼보�

    lifeandfaith.tistory.com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신형 가격 스펙 단점

    볼보 자동차의 브랜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안전성입니다. 최근 최동석 박지윤 부부의 교통사고를 통해 볼보코리아는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서 쏟아부는 광고 홍보비를 모두 상�

    lifeandfaith.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