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직구 인도 탈모약 구매 노하우 총정리 (Feat. 부작용)
    Health IN 2020. 2. 8. 16:03
    반응형

    요즘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 사이에서 자주 거론되는 것들 가운데 하나가 해외 직구 탈모약 구입입니다. 

    해외 직구로 사면 가격이 굉장히 싸다는 장점 때문에 매력적으로 비춰지기도 하는데요, 꼭 알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한 방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 해외 직구 탈모약 최대 강점은?

    해외 직구로 탈모약을 구매했을 때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은 가격입니다. 국산 탈모약의 1/20 정도 수준이라는 점은 무척이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보통 국산 정품의 경우에는 1정에 2천 원 정도로 알려졌는데요, 복제약의 경우에도 1500원 정도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의 경우, 특히 요즘 인기가 많은 인도 직구 탈모약의 경우에는 1정에 100원 꼴이라고 하니, 가격 경쟁력 면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우위를 직구 상품이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가격 요인이 전부일까?

    국내에서는 탈모를 억제하는 성분(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이 포함된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입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해서 처방전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1년에 2-3번 정도 병원을 방문해 처방전을 3~6개월 분량으로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처방전을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할 때도 1~2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탈모약을 실제로 구입하기 전 단계에서 이미 비용과 시간이 투입되는 셈입니다.

    이런 면에서 해외 직구는 탈모약을 살 때 처방전 없이 가능하다는 점은 편리성 면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정부 입장에서도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한 탈모약을 국내에서 재판매를 하지 않는 이상, 본인 투약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을 막거나 단속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 경제적 부담에 탈모약 해외 직구 증가세 

    그렇다 보니, 경제적으로 팍팍한 사람의 경우에 탈모약을 장기복용해야 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직구로 눈을 돌리게 마련입니다.

    요즘에는 SNS나 오픈마켓을 통해서 직구를 하기가 예전보다 훨씬 쉬워졌기 때문에 접근성 자체도 이전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간단해졌습니다.

    ● 문제는 품질

    그렇다고 무조건 직구 제품이 좋다고만 볼 수 있을까요? 여전히 문제는 제품의 품질에 초점이 맞춰진다는 점입니다. 해외에서 직구로 사는 탈모약의 경우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품질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큰 문제는 혹시라도 탈모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기더라도 피해 보상은 물론 컴플레인을 어디다할 지도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싸다고 무작정 구입해서 먹다가는 나중에 혹시라도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구매자가 떠안아야 합니다. 입는 것도 아니고 먹는 것이다 보니 더 신경 쓸 수밖에 없겠죠?

    특히, 탈모약으로 인한 부작용의 경우에는 발생 확률은 낮다고는 하지만, 탈모가 더 심해지거나 정력 감퇴가 일어나거나 하는 등의 굉장히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중한 구매와 복용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일관된 지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