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피스북3 단점 가격 출시일
    Mobile IN 2020. 7. 6. 16:17
    반응형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초성능 태블릿 랩톱(노트북) ‘서피스북3’의 국내 출시일을 확정지었습니다. 출시일은 7월 27일이고, 가격은 모델에 따라 209만원부터 386만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됐습니다.

    서피스북3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개발하고 제작하는 2 in 1 고성능 노트북인데요. 나름 전략 상품이지만 전작인 서피스북2의 경우 한국 시장에서는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서피스북3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서피스북3 특징 

    서피스북3는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투인원 기기로 데스크톱의 강력한 성능과 태블릿의 다재다능한 용도, 그리고 얇고 가벼운 노트북의 특징을 고루담은 제품이라는 것이 MS의 자체평입니다.

    제품은 13인치와 15인치 두 종으로 출시되는데요.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그래픽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부드럽고 정확한 터치패드, 편안한 키보드, 그리고 서피스 펜을 지원합니다.

    서피스북3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지원하는데요. 이 때문에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하면 곧바로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인식 기능을 통해 손쉽게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으며, 윈도 헬로 음성인식으로 암호 없는 로그인을 기능도 이용 가능합니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일상적인 부분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입니다.

    와이파이6와 블루투스 5.0 지원은 사용자들이 빠른 무선인터넷과 끊김 없는 무선 연결 등 다양한 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합니다.


    서피스북3 가격

    13인치 서피스북3는 인텔 10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 8GB~32GB(기가바이트) 메모리(RAM), 256GB~1TB(테라바이트) 모델 기준 209만~346만 원에 판매됩니다. 

    15인치의 경우에는 인텔 10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16GB~32GB RAM, 256GB~1TB 모델 기준 296만~386만 원으로 가격이 형성됐습니다.


    서피스북3 사전예약 혜택

    MS는 출시를 앞두고 7월 7일부터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등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구매자 가운데 최초 구매자 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구매자 이니셜이 각인된 몽블랑 마이스터스턱 명함 지갑을, 이후 200번째 구매자까지는 웨스턴디지털 512GB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서피스북3 단점

    서피스북의 거의 유일하면서도 치명적인 단점으로 꼽히는 것은 배터리 드레인 문제였습니다. MS 역시 이 부분을 간파하고 15인치 모델의 경우 충전기 입력 용량을 전작의 102W에서 127W로 대폭 끌어올렸기 때문에 전작의 최대 문제점이었던 배터리 드레인 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됐다는 평도 받고 있습니다.

    하이엔드 중에서도 최상위급 라인업이면서도 USB-C 단자가 여전히 썬더볼트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보기에 따라서는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스펙업 및 세세한 편의성 향상은 되고 있으나, 혁명적이었던 5년 전 첫 발표에 비해 더이상 신선하게 다가오진 않는다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델의 유명한 XPS 시리즈를 필두로 제로 베젤에 가까운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경쟁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디자인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부분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서피스북3 장점

    15인치 모델에서의 그래픽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우선 기본형 기준으로 엔비디아 GTX 1660Ti 6GB를 탑재하였으며, 고급형 모델의 경우 엔비디아 쿼드로 RTX3000이 탑재되어 웬만한 수준의 그래픽 작업은 수월하게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통상 노트북과 태블릿 일체형의 경우 이런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았는데요. 이 부분이 꽤 진화됐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고급형 모델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로만 판매된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으로 꼽힙니다. 또한 내장그래픽 사용시 Intel Iris Plus 그래픽 코어를 사용하게 되어 상판만 별도로 사용 시의 내장그래픽 성능이 큰 폭으로 향상됐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