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솔젠트 관련주 FDA 상장
    Health IN 2020. 5. 24. 23:31
    반응형

    분자진단 전문업체 솔젠트가 지난 3월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인증(CE)를 받은데 이어서, 이번에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서 다시 한 번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솔젠트는 이번 FDA 긴급 승인을 통해 미국 연방정부는 물론, 각 주정부와 미국에 있는 의료기관에 제한 없이 진단키트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솔젠트는 이런 호재 속에서 내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솔젠트 코로나 진단키트 FDA 긴급 승인

    솔젠트가 이번에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코로나 진단키트는 앞서 국내 최초로 미국연방재난관리청(FEMA)에 공급되면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 미국, 러시아, 브라질 등 코로나19 감염 상위 국가를 포함한 50여 개국에도 납품됐습니다.

    솔젠트 '2019-nCoV' 진단키트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승인과 수출허가, 유럽 체외진단(CE-IVD)승인을 받은 제품인데요, 캐나다, 필리핀, 멕시코, 태국, 인도, 대만, 말레이시아 등 수 십 개 국가에서 판매 승인을 얻었습니다. 사실상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데, 이제 미국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솔젠트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를 위한 3가지 핵심원재료를 직접 생산하면서 원재료 대량생산체제를 위해 제노포커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하고, 제노텍, 노블바이오 등과 대량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 국내 튜브생산업체와 안정적인 조달협약을 마쳤는데요. 이에 따라 거의 모든 핵심원재료를 자체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품으로 완전히 대체해 해외 수급에 대한 불안을 해소했습니다.

    유재형 공동대표이사는 “대량 생산을 기반으로 국가별로 장기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며 "신축되는 생산공장은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물론 이와 관련된 각종 감기, 독감 등 호흡기바이러스, 폐렴군, 결핵균 등 각종 감염증을 진단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대량 생산해 안정적으로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석도수 공동대표이사는 “지난 4월 1일 100만 명이었던 해외 코로나19 확진자가 5월 현재 500만 명을 넘어선 시점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요는 앞으로도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솔젠트가 코로나19 감염의심자에 대한 조속한 진단으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세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2021년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했습니다.

    3월에는 유럽 인증도 획득

    솔젠트는 지난 3월에는 유럽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유럽인증(CE)은 진단시약 수출 시 유럽을 포함한 대부분 국가가 요구하는 인증입니다.

    솔젠트가 CE를 획득한 제품은 ‘다이아플렉스Q 노블 코로나바이러스 진단키트(DiaPlexQ Novel Coronavirus(2019-nCoV) Detection Kit)’과 ‘다이아플렉스Q RdRp 진단키트(DiaPlexQ 2019-nCoV (RdRp, E, N) Detection Kit)’ 등 2종인데요. 이들 제품은 체외진단용 기기로 호흡기 감염병 의심 환자 검체를 채취해 코로나19 유전자를 검출합니다. 적은 양의 샘플로 단 몇 시간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이 가능할만큼 민감도가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솔젠트 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이런 호재 속에서 분자진단전문업체인 솔젠트가 상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석도수 솔젠트 공동대표는 "솔젠트가 코로나19 감염의심자들이 조속한 진단으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세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내년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중"이라고 5월 25일 말했습니다. 

    미국 FDA 긴급승인 사실이 알려진 뒤 하루 만에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밝히면서, 일각에서는 다분히 주가 상승을 노린 발언이라는 분석도 내놓고 있지만, 호재는 확실한 호재인 만큼 세계로 뻗어나는 동시에 주식 시장에 정식으로 발을 내딛게 되면 그또한 분명한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솔젠트 관련주

    1)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EG) 

    EDEG는 자회사 EDEG셀스케어를 통해 솔젠트 지분을 16% 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NGS 기반의 글로벌 유전체를 분석하는 곳인데요, 2013년 설립돼 유전체를 기반으로 질병 진단과 개인별 유전적 특징을 분석하는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유전성 암검사, 신생아 유전질환검사, 안과질환 준문 유전자 분석 검사 등이 주요사업으로 꼽힙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계열사인 분자진단전문업체 솔젠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자사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를 획득하며, 대한민국과 미국의 긴급사용승인을 동시에 획득한 세 번째 기업이 됐다고 밝히면서 의미를 부여했는데요.

    EDGC측은 "솔젠트 코로나19 진단키트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승인과 수출허가 그리고 유럽 체외진단(CE-IVD)승인을 받은 것은 물론 캐나다, 필리핀, 멕시코, 태국, 인도 등 수십개 국가에서 판매 승인을 얻었다"며 "이번 FDA 승인 획득으로 주정부 및 모든 의료기관에 어떠한 제한 없이 솔젠트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바이오톡스텍

    바이오톡스텍이 지분 100%를 보유한 세종벤처파트너스는 솔젠트에 투자를 했습니다. 이 회사는 농약, 의약품, 식품, 화학물질의 안정성과 유효성평가 등을 핵심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0년에 설립됐습니다. 세종벤처파트너스를 통해 바이오 전문 회사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제이엠아이

    제이엠아이는 미국 MS의 AR업체입니다. CD와 메뉴얼 등의 미디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각종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확보한 노하우와 연구개발을 통해 사출성형공정 부문에서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3월 엘피엔은 솔젠트와 해외판매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엘피엔은 해외 특판점 중 하나인 제이엠아이를 통해 해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이후 제이엠아이가 솔젠트 관련주로 분류됐습니다.

    반응형

    'Health 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상철 췌장암 초기 증상 치료법  (0) 2020.06.09
    비말 차단 마스크 단점 가격  (0) 2020.06.03
    어린이 괴질 증상 무서운 이유  (0) 2020.05.23
    바이오코아 FDA 승인 K바이오  (0) 2020.05.22
    이노비오 관련주  (0) 2020.05.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