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M6 페이스리프트 장점 단점 (+가격 제원)Car IN 2020. 11. 6. 15:22반응형
요즘 SUV 열풍이 불면서 가성비 측면에서 가장 관심 받는 모델 가운데 하나는 단연 르노삼성의 QM6입니다. 좀 더 정확이 표현하자면 QM6 LPG 모델이었죠. QM6 LPe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유일하게 한매되는 LPG SUV로 관심을 받았는데요.
QM6는 LPG 모델의 선전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 대수 1만5155대를 달성해 국내 LPG 승용차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LPG SUV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자동차 제조사나 소비자 모두의 관심을 받은 것이죠.
이런 선전에 힙입어 새롭게 출시된 QM6 페이스리프트는 여러모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일단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변화가 시도됐고, 기능적인 측면에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더 단단한 SUV로 거듭났다는 평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지난 2019년 6월에 이은 두 번째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면 그릴 중심 외관 디자인인데요. 이와 함께 상품성을 대폭 개선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QM6 페이스리프트는 퀀텀 윙(Quantum Wing)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디자인 측면에서 꽤 과감한 변화를 선보였습니다. 또,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외관상 가장 큰 변화는 QM6 디자인의 핵심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꼽을 수 있는데요. 기존의 딱딱함을 탈피해 더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을 시도하려는 목적이 감지됩니다.
특히, 태풍 로고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펼쳐진 퀀텀 윙(Quantum Wing)은 힘차게 비상하는 기운을 형상화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됐다고 하는데요. 이와 함께, 프리미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브랜드의 뉴 아이덴티티를 상징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퀀텀 윙을 통해 양쪽으로 이어진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및 차체를 부드럽게 감싼 캐릭터 라인과 맞물려 역동성을 강조했다고 하네요.
QM6 페이스리프트 모든 트림에는 기본으로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가 적용됐는데요. 꽤 눈여결 본만한 부분입니다. QM6 페이스리프트는 이를 통해 감각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한층 강화한 모습인데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는 전력 소모량은 적으면서도 밝고 아름다울 뿐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까지 제공합니다.
QM6 페이스리프트에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됐는데요. 이는 지난 7월 뉴 SM6에 적용됐던 것입니다. 르노만의 시그니처를 표현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QM6 페이스리프트의 실내는 새롭게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를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후방 시야를 한층 넓혀주는 것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케 해준다는 설명입니다.
심카드(SIM card) 형태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등 편의성도 가지고 장착됐습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모델 제원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뉴 QM6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모델인데요. 리터당 12.0km의 동급 최고 연비를 기록합니다. 144마력의 출력과 20.4kg.m에 이르는 최대토크로 안락한 주행을 구현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 및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Silence Timing Chain)을 적용한 점도 눈에 띕니다.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정숙성과 내구성을 확보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함께 적용한 듀얼 VTC(Valve Timing Control)는 저속에서의 토크 증대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 기여한다는 회사 측의 설명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LPG 모델
QM6 LPG는 단연 르노삼성의 효자 모델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LPG 차량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는 모델이죠.
국내 유일의 LPG SUV인 뉴 QM6 2.0 LPe는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LPLi(Liquid Petroleum Liquid Injection)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를 통해 출력 개선은 물론,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까지 해결한다는 점은 꽤나 의미있는 진보로 볼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140마력이며, 19.7kg.m의 최대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회전대(3700rpm)에서 나옴으로써 실용영역에서는 GDe와 동일 수준의 체감 토크를 발휘합니다.
QM6 LPe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경제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시 534km까지 주행 가능한데요. 서울 출발 기준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달릴 수 있다는 점은 경제성 측면에서는 상당한 매력포인트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QM6 LPe 모델에도 프리미에르 배치
르노삼성차는 이번 뉴 QM6를 출시하면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LPe 모델에도 신규 배치했습니다. 이를 통해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원하는 LPe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프리미에르 트림의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LPe 프리미에르의 인테리어에는 소프트 재질을 적극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이는데 신경을 썼는데요. 이와 더불어,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대시보드 하단/글러브 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포켓 인사이드 카펫(앞좌석),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 등을 제공합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단점
이번 뉴 QM6 LPe 모델의 경우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방식을 채택했는데요. 이를 통해 출력을 개선하고 겨울철 시동 불량이라는 고질적인 단점을 해결했다는 평입니다.
특히, 기존 QM6 LPe는 LPG차의 단점으로 꼽히던 트렁크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상당히 큰 단점으로 지적됐었는데요. 뉴 QM6는 트렁크 공간 부족이라는 단점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눈에 띕니다. 트렁크 바닥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LPG 연료 탱크가 배치되도록 설계가 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 뉴 QM6는 기존 LPG차보다 트렁크 공간이 무려 40%나 넓어졌습니다.
QM6 가솔린과 비교했을 때 85% 수준의 공간이어서, SUV의 특성을 잘 살린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가격
르노삼성 뉴 QM6 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2.0 GDe SE 트림 2474만원
LE 트림 2631만원
RE 트림 2872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만원
프리미에르 3324만원
QM6 페이스리프트 LPe 모델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 LPe SE 트림 2435만원
LE 트림 2592만원
RE 트림 2833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원
프리미에르 3245만원싼타페 2020년형 가격 제원 단점 (+사전계약 혜택)
현대자동차가 싼타페 2020년형 가솔린 모델의 사전 계약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싼타페 2020년형 가솔린 2.5 터보 모델 사전계약은 11월 2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싼타페 2020년형은 모두 3가지 트
lifeandfaith.tistory.com
반응형'Car 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제원 (0) 2020.11.20 BMW 폭스바겐 아우디 연말 할인 정보 총정리 (0) 2020.11.09 현대 넥쏘 수소차 결정적 단점 (+가격 보조금) (0) 2020.11.02 싼타페 2020년형 가격 제원 단점 (+사전계약 혜택) (0) 2020.10.30 이재용 팰리세이드 운전한 결정적 이유 3가지 (0)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