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IN

폭스바겐 타오스 출시일 가격 제원

..........! 2020. 10. 6. 14:55
반응형

내년이 되면 수입 소형 SUV의 경쟁이 한층 더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는 벤츠 GLB가 열풍을 일으키며 SUV에 대한 관심과 벤츠의 존재감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는데요. 

폭스바겐이 티구안 보다 작은 소형 SUV ‘타오스(TAOS)’를 공개하면서 소형 SUV의 선택폭 역시 좀 더 넓어지게 됐습니다. 폭스바겐이 공식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외신을 보면, 이번 타오스는 중국형 SUV 모델인 타루를 바탕으로 제작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는데요. 실제로 중국폭스바겐의 타루와 매우 흡사합니다. 타루를 기본 베이스로 삼아 지역적 특색을 더한 모델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폭스바겐 타오스의 출시일 가격 제원 등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폭스바겐 타오스 출시

폭스바겐 브라질 아르헨티나 법인은 블루 쥬얼(Blue Jewel)과 다크 섀도(Dark Shadow) 색상으로 전체를 위장한 타오스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의 이미지는 폭스바겐 남미 디자인 책임자 호세 파보네(Jose Pavone)가 제작한 것으로, 타오스는 글로벌 무데 데뷔를 앞둔 상황에서 위장막 사진을 통해 궁금증을 더욱 키우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남미 시장용 타오스는 중국에서 판매된 2021년형 피데온과 비슷하게 하나로 이어진 헤드라이트와 LED 라이트바가 특징으로 꼽히는데요. 전면 범퍼는 넉넉한 하부 그릴과 측면으로 보이는 공격적인 디자인의 개구부가 눈길을 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측면이나 후면은 같은 플랫폼(MQB A1)을 적용한 스코다 카로크아 세아트 아테카, 중국 시장용 폭스바겐 타루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LED 조명은 아테카와 타루를 연상시키며 디퓨저나 넉넉한 테일파이프 트림 등은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위장 이미지를 통해서 완전한 디자인을 확인할 순 없지만, 폭스바겐은 타오스에 폭스바겐 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상태입니다. 


폭스바겐 타오스 제원 스펙

미국 시장용 타오스의 경우 멕시코의 푸에블라에서 제작되는데요. 미국 시장 모델은 158마력, 25kg.m 토크를 갖춘 1.5리터 TSI 터보차지 4기통 엔진을 탑재됩니다.  

중국형 폭스바겐 SUV 타루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전륜구동 방식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요. 폭스바겐은 또한 7단 DSG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AWD 모델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남미 모델의 경우 6단 자동변속기와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하는 148마력 1.4리터 TSI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WD가 탑재된 2.0L TSI도 추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타오스는 2020년 13일 인터넷 생중계 출시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데뷔하게 되는데요. 공식 출시는 2021년 2분기로 예정돼 있습니다.

국내 출시의 경우 빠르면 2021년 하반기, 상황에 따라 늦어질 경우 2022년 상반기 정도로 예상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타루


폭스바겐 타오스 가격

현재 폭스바겐 타오스의 가격 정보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한단계 윗 모델이 4천만원대에 형성돼 있는 만큼, 타오스는 3천 초중반에서 시작가격이 형성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