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푸조 508 PSE 가격 출시일 (+단점)
    Car IN 2020. 10. 4. 13:01
    반응형

    기름 1리터로 50km를 주행할 수 있는 차, 생각만으로도 뭔가 흐뭇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 개발이 대세를 이루면서 절대 이뤄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부분들도 속속 현실화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1리터 50km' 역시 현실화됐고, 그 주인공은 푸조 508 PSE입니다.

    푸조 508은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이기 때문에 508을 기본 베이스로한 푸조 508 PSE가 과연 어떤 성능을 지니고 있을지 상당한 관심사인데요. 푸조 508 PSE의 가격 출시일 단점 제원 디자인 등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푸조 508 PSE 제원

    푸조가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한 푸조 508 PSE는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지금까지의 푸조 역사상 가장 뛰어난 하이브리드 성능을 자랑한다고 볼 수 있는 모델이죠.

    푸조 508 PSE는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508과 508 SW를 기반으로 탄생한 모델입니다.

     


    1.6l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2개가 장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8단 자동변속기가 더해지면서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20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불과 5.2초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하기에, 스텍과 제원만 놓고 보면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이라고 봐도 상관이 없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가변식 서스펜션을 적용해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제동 성능을 위해 4 피스톤 캘리퍼와 직경 380mm 브레이크 디스크를 조합했습니다.


    전기 모터는 전륜과 후륜에 탑재됐는데요. 네 바퀴 모두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괴물같은 힘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전기 모드로 WLTP 기준 최개 42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유럽기준으로 리터당 49.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1km에 46g에 불과한데요. 여러모도 친환경의 컨셉을 완벽에 가깝게 갖추면서 동시에 연료 효율성이라는 목적지점까지 달성한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푸조 508 PSE 디자인

    푸조 508 PSE의 외형은 기본형 인 푸조 508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크게 다르지 않다기 보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는 게 맞지 싶네요.

    높은 성능에 걸맞게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후방 디퓨저를 장착했는데요. 조금 더 매서운 인상을 주기 위해서인듯 그릴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범퍼와 브레이크 캘리퍼, C 필러에는 크립토나이트 컬러를 더했는데요. 기존 모델과 다른 차별성을 주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눈에 띕니다.


    푸조 508 PSE의 실내는 휠 표면과 조수석 패널, 시프트레버 등에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 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 시트 포지션은 더욱 낮췄으며 가죽, 3D 매시, 알칸타라를 함께 적용했습니다.

    푸조 508 PSE 가격

    푸조 508 PSE 가격은 5만300유로에서 6만 유로 사이에서 책정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 돈으로 따지면 6745만원에서 8060만원 사이에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대만 놓고 보면 가성비를 갖춘 모델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인 508 시리즈이기 때문에 당연한 부분이지만, 이러한 가격대는 국내에서 출시됐을 때 경쟁작들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지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추후 출시될 경우에는 해외 출시 가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푸조 508 PSE 출시일

    요즘 국내에서 잘 나가는 볼보의 경우 중국에서 생산하면서 유럽 수입차가 아니라 중국산 수입차라는 비아냥을 받기도 하는데요.

    그걸 의식해서일까요. 푸조는 푸조 508 PSE는 프랑스 멀하우스 공장에서 생산한다는 점을 꽤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누가 뭐래도 프랑스산, 유럽산 수입차라는 것이죠.


    푸조 508 PSE의 출시는 2020년 10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는데요. 이때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유럽에서 2020년 10월 중순 출시를 감안하면, 이르면 2021년 상반기, 늦어도 2021년 하반기에는 국내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푸조 508 PSE 단점

    푸조 508 PSE 역시 프랑스 차라는 점에 주목해 본다면 몇 가지 단점을 거론할 수 있는데요.

    먼저, 반응 속도입니다. 차량 자체의 반응 속도가 느린 것이라고 보기는 어려운데, 한국 사람들은 특유의 빨리빨리 즉각적 반응을 좋아하다 보니 프랑스차들에 대해서 반응 속도가 늦다는 평을 하곤합니다. 악섹을 밟아도 1초는 늦게 반응하는 것 같고, 언덕 밀림 방지도 조금은 느린 것 같고, 그런 느낌적인 부분들은 푸조 508 PSE의 경우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물론, 정비 편의성 등의 단점은 비단 푸조 508 PSE 뿐만 아니라 수입차 전반에 대한 단점으로 거론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건 개인의 판단 영역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